코인 ICO 투자 – 전자화폐은행 Polybius

쉽게 설명해서 투자금 유치를 위하여 코인을 공개하고 투자금과 코인을 교환하여 보유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보통 ICO를 진행하는동안 presale 기간을 두는데요, 해당 기간에는 얼마간의 할인율이나 보너스를 적용해서 혜택을 주기도 합니다.

      

 ICO에 직접 참여하는 방법에 대하여 실제 예시를 들어서 설명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ICO 예정 코인들의 정보는 https://icobazaar.com/list 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ICO를 현재 진행중인 코인과 ICO 예정 코인, 그리고 ICO를 종료한 코인들에 관한 정보를 리스팅 형식으로 볼 수 있습니다.

ICO에 참여하시면 우선 중요하게 보실 것이 바로 White paper 이란 것입니다.

화이트 페이퍼란 해당 코인에 관한 정보를 담은 문서라고 보시면 되십니다.

이번에 참여하게 될 ICO 코인은 Polybius 라는 전자화폐은행입니다.

단순하게 해당 코인을 사는 것뿐만 아니라 매년 이익 잉여금의 20%를 배당으로 지급하는 구조입니다.

해당 ICO에 대하여 더욱 자세한 설명은 투자의 위험성을 묵인한채 투자를 장려하는 행위와 같아 자세한 이야기는 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ICO투자는 고위험 투자 행위기 때문에 개인적 판단에 기인해서 진행하시기를 권장드립니다.

White paper의 검토를 마치셨으면 이제 본격적으로 ICO에 참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침 Polybius는 이제 막 ICO를 시작하였고, 투자 목표 금액의 모집이 덜 마쳤기에 ICO에 참여할 수가 있습니다.

참고로 아무리 ICO에 참여하고 싶어도 생각보다 빠르게 목표 금액에 도달하여 ICO를 조기에 종료할 수도 있습니다.

ICO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따로 ICO만을 중개하는 서비스가 있기도 하나(https://tokenmarket.net)과 같은 해당 코인의 경우 홈페이지에 방문하시면 어떻게 참여해야 하는지에 대한 정보가 나와있습니다.

Polybius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ICO 참여 방법에 대하여 살펴보겠습니다.

ICO 업체마다 참여 방법이 모두 다릅니다.

ICO 코인의 홈페이지는 위에서 말씀드린 ICOBAZAAR 의 상세페이지에 홈페이지 링크가 있으니 바로 접속하시면 됩니다.

ㅡ우선 간단하게 회원가입을 하시고요(회원가입 버튼이 따로 없을 경우 ‘Invest’, ‘Contribute’, ‘Token sale’ 등으로 표기된 부분을 누르면 자동으로 회원가입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대개의 경우 회원가입은 이메일 컨펌으로 간단하게 진행됩니다. 회원 가입까지 완료하셨으면 로그인을 하시고 바로 ICO에 참여하도록 하겠습니다.

ICO 코인들의 공통적인 부분에 대하여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ICO는 모집 금액과 기간이 정해져 있습니다.

이는 코인마다 상이합니다. 대개는 초기에 구매 할수록 다양한 혜택이 주어지고는 합니다.
두 번째로 ICO는 보통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을 통하여 투자가 가능합니다.

일부는 이외에 다양한 코인들을 지원하기도 합니다.

위에서 언급한 Polybius는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외에도 이더리움 클래식, 대시, 라이트코인 등 다양한 알트코인들을 지원해주기 때문에 참여하기가 편했습니다.


셋째로 한 번 참여하면 환불을 받을 수 없습니다. ICO가 종료되고 거래소에 상장하기 전까지는 실질적으로 매도할 수 있는 방법이 없습니다. 따라서 신중하게 참여를 하셔야 합니다.

넷째로 일반적으로 국내에서는 빗썸이나 코인원 등의 거래소에 가상화폐를 보유하고 있으실텐데요, ICO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거래소에 가상화폐를 보유하고 있는 것이 아닌 개인 지갑에 코인을 보유해야 합니다.

Polybius 의 홈페이지에서 Invest 를 누르면 나오는 대시보드 페이지입니다.

이 정도면 상당히 괜찮게 구성을 해놓은 것입니다.

방식은 모두 동일합니다. 교환 비율이 있고 해당 교환 비율에 맞춰서 투자금을 전송하면 됩니다.

예시를 위하여 1BTC(비트코인) 당 전환비율에 대하여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비트코인을 투자할 경우 기본으로 256개의 PLBT(Polybius 화폐 단위)를 받고 현재 15% 보너스 기간 중이라 51개의 PLBT를 추가로 받을 수가 있습니다.

PLBT의 경우 1PLBT가 10USD로 비율이 맞춰져 있기에 ICO만 잘 마무리되고 상장만 된다면 20% 추가된 USD 수익도 덤으로 얻을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되네요.

투자를 원하는 금액을 입력한 후 투자하기를 누르시면 투자금액을 보낼 주소가 생성이 됩니다. 해당 주소로 개인 지갑에서 전송하시면 됩니다.

여기서 하나 주의해야 할 것이 보통 지갑에서 전송시에는 전송 수수료가 부과가 됩니다.

대개는 0.01정도가 부과가 되는데 이 부분까지 고려하셔서 전송하셔야 합니다.

위의 경우 해당 거래는 24시간동안만 유효하다고 나오네요.

24시간 안에 전송을 해야 하는데 전송을 한다고 해서 바로 Polybius 측에서 받을 수 있는 구조가 아니기에 서둘러서 전송하기를 추천합니다.

저같은 경우는 전송한 이후 투자 완료까지 2시간 가까이 걸렸습니다.

또 한가지 BTC나 ETH의 시장 가격에 따라 교환 비율에 시시각각으로 달라집니다. 따라서 그런 부분까지 생각하셔서 진행하셔야 할 것입니다.

간혹 고정비로 투자되는 코인도 있습니다.

안전하게 투자가 완료된 모습입니다.

우측 상단을 보시면 PLBT가 생성이 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ICO 투자에 관한 개략적인 설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여기에서는 Polybius의 ICO에 실제 참여하면서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렸으나 다른 코인 역시 비슷한 방법으로 진행이 됩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